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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 렌즈의 기초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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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 렌즈란

광각 렌즈는 사진의 깊이와 상대적 크기를 과장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방법을 배우기에 가장 어려운 유형의 렌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일반적인 오해를 없애고 광각 렌즈의 고유한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기술에 대해 설명합니다. 렌즈는 일반적으로 초점 거리가 약 35mm 미만인 경우 "광각"으로 간주됩니다(풀 프레임에서, 카메라 렌즈: 초점 거리 및 조리개). 이것은 사진의 가장 넓은 차원에서 약 55°보다 큰 화각으로 변환됩니다. 초광각의 정의는 약간 모호하지만 대부분은 이 영역이 약 20-24mm 이하의 초점 거리에서 시작된다는데 동의합니다. 컴팩트 카메라에서 광각은 종종 완전히 축소했을 때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특수 렌즈 어댑터 없이는 초광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핵심 개념은 '이것'입니다.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광각 렌즈의 독특한 효과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인 오해는 광각 렌즈가 주로 피사체에서 충분히 멀어질 수는 없지만, 단일 카메라 프레임에 이 모든 피사체를 캡처하려는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식으로만 사용한다면 광각렌즈의 장점을 살릴 수 없습니다. 사실 광각 렌즈는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을 때 그 반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광각 렌즈를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넓은 시야각을 포함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일반적으로 광학계에는 최소 초점 거리가 있습니다. 이 특성은 매우 기본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놀라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본문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광각 사진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 이러한 특성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에 중점을 둡니다. 분명히 광각 렌즈는 화각이 넓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로 어떤 역할을 할까요? 넓은 화각은 근거리 및 먼 물체를 비교할 때 상대적인 크기와 거리가 모두 과장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근처의 물체는 거대하게 보이고 멀리 있는 물체는 비정상적으로 작고 먼 것처럼 보입니다. 그 이유는 화각 때문입니다. 화각이 다른 각 렌즈로 촬영할 때 같은 거리에 있지만 가장 가까운 실린더로 프레임을 채울 때 상대적인 크기는 매우 다릅니다. 시야각이 넓을수록 더 먼 물체는 전체 시야각의 훨씬 낮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광각 렌즈가 원근감에 영향을 준다는 오해는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사실이 아닙니다. 원근은 사진을 찍을 때 현재 위치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에서, 광각 렌즈는 자주 피사체에 더 가까이 이동하게 수행 관점에 영향을 미칩니다. 상대적인 크기의 이 과장을 사용하여 전경 물체에 강조와 세부 사항을 추가하는 동시에 광대한 배경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사용하여 완전한 효과를 낼 계획이라면 장면에서 가장 가까운 피사체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고 싶을 것입니다. 극단적인 광각 예에서 가장 가까운 꽃이 렌즈 전면에 거의 닿아 크기가 크게 과장됩니다. 실생활에서 이 꽃은 폭이 몇 인치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사람을 촬영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 머리 또는 기타 기능은 사진을 찍을 때 너무 가까이 있으면 비율이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례성은 부분적으로 더 좁은 초점 거리가 전통적인 인물 사진에서 훨씬 더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사람의 머리가 몸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커진 것을 상상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장면은 드라마나 캐릭터를 부각하는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표준 인물 사진으로 묘사되기를 원하는 방식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멀리 떨어진 물체는 매우 작아지기 때문에 때로는 전경 요소를 포함하여 컴포지션을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풍경 사진(눈높이에서 촬영)이 지나치게 바쁘게 보일 수 있으며, 사진에 시선을 끄는데 필요한 추가 기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훨씬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매우 가까운 물체는 카메라가 1인치도 안 되는 움직임으로 인해 이미지 내부에서 많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방식으로 피사체를 구도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광각 렌즈가 수평선 위 또는 아래를 가리킬 때마다 평행한 수직선이 마치 수렴하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망원 렌즈를 포함하여 모든 렌즈가 이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더 넓은 수렴선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구도를 조금만 변경해도 소실점의 위치가 크게 변경되어 선이 수렴되는 정도에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우뚝 솟은 나무를 촬상 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나무들이 사람을 감싸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큰 이유는 모든 방향에서 나무들이 이미지의 중앙에서 수렴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모두 서로 평행합니다. 마찬가지로 예배당의 겉 높이를 과장하기 위해 문 가까이에서 촬영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건물이 거꾸로 쓰러지는 원치 않는 모습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수렴되는 수직선을 줄이는 유일한 방법은, 카메라를 수평선에 더 가깝게 조준하는 것입니다. 이는 피사체 외에 많은 지면을 캡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피사체에서 훨씬 멀어지고 초점 거리가 더 긴 렌즈를 사용합니다. 또, Photoshop 또는 기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직선이 덜 갈라 지도록 사진을 왜곡하거나 틸트/시프트 렌즈를 사용하여 원근을 제어합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모든 옵션은 해상도, 편의 / 관점 또는 비용, 기술 지식 및 이미지 품질의 약간의 저하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광각 렌즈는 밀폐된 공간에서 절대적인 요구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피사체에서 충분히 멀리 이동할 수 없어 일반 렌즈를 사용하여 사진에 모두 담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예는 실내 공간 또는 기타 실내 건축물의 사진입니다. 이런 종류의 사진은 광각 렌즈를 최대한 활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일 것입니다. 부분적으로는 피사체에 가까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광각 렌즈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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