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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원 렌즈의 기초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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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원 렌즈(TelePhoto Lens)를 이해하기

망원 렌즈는 멀리 있는 피사체를 확대하는 데 사용되지만 피사체의 모양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렌즈 중 하나입니다. 근거리 및 원거리 물체의 크기와 거리 차이를 정규화하고, 피사계 심도(DoF: Depth of Field)를 더 얕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망원 렌즈는 야생 동물 사진뿐만 아니라 풍경 사진에도 유용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망원 렌즈의 고유 한 특성을 활용하는 기술을 설명하겠습니다. 렌즈는 일반적으로 초점 거리가 약 70mm(전체 프레임 기준, 카메라 렌즈:초점 거리 및 조리개 참조) 보다 큰 경우, "중 망원"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초점 거리가 약 135mm보다 커질 때까지 렌즈를 "전 망원"렌즈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진의 가장 넓은 차원에서 약 15° 미만의 화각으로 변환되기 때문입니다. 3~4 배 이상의 줌 렌즈를 사용하는 컴팩트 카메라에서 망원은 단순히 완전히 확대했을 때입니다. 그러나 일부 컴팩트 카메라는 전체 망원을 얻기 위해 특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핵심 개념은, 초점 거리가 길수록 망원 렌즈의 독특한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망원 렌즈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일반적인 오해는 망원 렌즈가 먼 물체를 캡처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사용 방법이지만, 다른 모든 가능성이 있으며 종종 먼 물체는 단순히 조금 더 가까이 다가 가면 더 잘 촬영됩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아프리카의 사자에게는 실용적이진 않지만,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애완동물이나 사람이 멀리서 사진을 찍지 않으면 더 잘 보일 것입니다. 피사체와의 거리는 피사체가 카메라 프레임에서 동일한 크기로 캡처되더라도 실제로 사진의 원근을 변경하기 때문이죠. 망원 렌즈는 화각이 좁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로 어떤 역할을 할지 상상이 가시나요? 좁은 화각은 근거리 및 원거리 물체를 비교할 때 상대적인 크기와 거리가 모두 정규화됨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면 가까이 있는 물체가 실제로는 더 크게 보이더라도 멀리 있는 물체와 크기가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화각 때문입니다. 망원 렌즈가 원근감에 영향을 미친다는 오해는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사실이 아닙니다. 원근은 사진을 찍을 때 현재 위치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에서, 망원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은 피사체에서 멀리 있어 것을 의미하며 관점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상대적 크기의 정규화를 사용하여 적절한 척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효과를 얻으려면 장면에서 가장 가까운 피사체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고 필요한 경우 확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경의 사람은 배경 건물에 비해 상당히 작게 보입니다. 반면에 일반 초점 거리 렌즈를 사용하고 하나는 전경 사람에 더 가깝다면 건물 크기에 비해 훨씬 더 크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인 크기를 너무 많이 정규화하면 일반적으로 눈이 더 가까이 있는 물체가 조금 더 클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장면이 정적이고 평평하며 흥미롭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멀리서 누군가 또는 무언가의 사진을 찍는 것은 필요한 경우에만 수행해야 합니다. 상대적인 크기 외에도 망원 렌즈는 물체 사이의 거리를 압축된 것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물체의 수를 강조하거나 혼잡의 모양을 향상하려고 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망원 렌즈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야생 동물과 같이 작고 먼 피사체를 더 가까이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생활에서와 달리 불가능한 주제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멀리 떨어진 디테일과 질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피사체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도 피사체의 행동이 바뀔 수 있으므로 사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솔직한 사진을 찍으려고 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자신의 사진을 찍고 있다는 것을 알 때 다르게 행동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망원 렌즈는 훨씬 더 좁은 화각을 포함하기 때문에 사진작가는 카메라 프레임에 포함하기로 선택한 것을 훨씬 더 선택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몰 바로 주변의 하늘 영역(왼쪽), 파도 위의 서퍼 만 캡처하거나 누군가의 흥미로운 표정 주위의 좁은 영역만 캡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선택성은 매우 간단하고 집중된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진 교육에서는 종종 "광각 렌즈는 풍경을 위한 것"과 "망원 렌즈는 야생 동물을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는 무의미합니다. "부적절한"유형의 렌즈로도 매우 강력하고 효과적인 구도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러한 주장이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망원 렌즈는 깊이 감을 압축하는 반면 광각 렌즈는 깊이 감을 과장합니다. 공간 감은 많은 풍경에서 중요한 품질이므로 그 이유는 광각 렌즈가 더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망원 풍경에는 다른 기술이 필요합니다. 깊이 감을 높이고 싶다면 일반적인 망원 기술은 뚜렷하게 다른 거리에 있는 레이어 된 피사체로 구성되도록 장면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가까운 레이어는 전경의 나무 세트일 수 있고, 후속 레이어는 연속적으로 더 먼 언덕이 될 수 있으며, 가장 먼 레이어는 하늘, 바다 또는 다른 모든 등거리의 배경 물체가 될 수 있습니다. 주어진 피사체 거리에서 망원 렌즈는 다른 렌즈보다 훨씬 더 얕은 피사계 심도로 장면을 포착합니다. 초점이 맞지 않는 먼 물체도 훨씬 더 크게 만들어져 블러가 커집니다. 따라서 선택한 초점 지점으로 정확한 정확도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망원 렌즈는 선명한 핸드 헬드 사진을 얼마나 쉽게 얻을 수 있는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초점 거리가 길수록 흔들리는 손으로 인한 흐려짐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출 시간이 더 짧아야 합니다. 레이저 포인터를 고정시키려는 것처럼 생각해보세요. 이 포인터를 근처의 물체에 비추면 그 밝은 점은 일반적으로 멀리 있는 물체보다 덜 뛰게 됩니다. 여기까지 망원 렌즈의 기초 이론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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