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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인트 밸런스 기술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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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te Balance의 필요성

화이트 밸런스(White Balance)는 비정상적인 색조를 제거하는 프로세스로, 실제로 흰색으로 보이는 개체가 사진에서 흰색으로 렌더링됩니다. 적절한 카메라 화이트 밸런스는 광원의 "색온도"를 고려해야하며, 이는 백색광의 상대적인 따뜻함 또는 차가움을 나타냅니다. 우리의 눈은 다양한 광원 아래에서 흰색을 판단하는데 매우 능숙하지만, 디지털 카메라는 종종 자동 화이트 밸런스(AWB)에 큰 어려움이 있으며, 눈으로 보기에 이상한 파란색, 주황색 또는 녹색 색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화이트 밸런스를 이해하면 이러한 색조를 방지 할 수 있으므로 더 넓은 범위의 조명 조건에서 사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는 표면 온도로 "흑체"에서 방출되는 빛의 스펙트럼을 나타냅니다. 흑체는 모든 입사광을 흡수하는 물체입니다. 반사도 통과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일상적인 경험에서 흑체 복사의 대략적인 유사점은 금속이나 돌을 가열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들은 한 온도에 도달하면 "붉게 뜨거워지고"더 높은 온도에 도달하면 "백열"이 된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온도의 흑체도 "백색광"의 다양한 색온도를 갖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흰색으로 보일 수 있는 빛은 가시 스펙트럼 전체에 걸쳐 균일한 색상 분포를 반드시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5000K는 대략 중립적인 빛을 생성하는 반면, 3000K 및 9000K는 각각 더 많은 주황색 및 파란색 파장을 포함하도록 이동하는 빛 스펙트럼을 생성합니다. 색온도가 상승하면 색 분포가 더 차가워집니다. 이것은 직관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짧은 파장에는 더 높은 에너지의 빛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 작가가 진정한 흑체를 다루지 않는데, 색온도가 빛에 대한 유용한 설명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행스럽게도 일광 및 텅스텐 전구와 같은 광원은 흑체에서 생성된 빛의 분포를 거의 모방하지만, 형광등 및 대부분의 상업용 조명과 같은 광원은 흑체에서 크게 벗어납니다. 사진 작가는 색온도라는 용어를 진정한 흑체 광원을 지칭하는데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용어는 비슷한 색의 흑체와 "상관 된 색온도"를 의미합니다. 일부 광원은 흑체 라디에이터와 비슷하지 않기 때문에 화이트 밸런스는 색온도 외에 두 번째 변수인 녹색-자홍색 이동을 사용합니다. 보통 일광에서는 녹색-자홍색 이동을 조정할 필요가없는 경우가 많지만 형광등 및 기타 인공 조명은 WB에 대한 상당한 녹색-자홍색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디지털 카메라에는 다양한 사전 설정 화이트 밸런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중요한 촬영 중에 색 온도와 녹색-자홍색 이동을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세 개의 화이트 밸런스는 다양한 색온도를 허용합니다. 자동 화이트 밸런스는 모든 디지털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제한된 범위(일반적으로 3000 / 4000K ~ 7000K 사이) 내에서 최적의 추측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정의 화이트 밸런스를 사용하면 동일한 조명 아래에서 알려진 회색 참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향후 사진을위한 화이트 밸런스로 설정합니다. "Kelvin"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범위에서 색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6개의 화이트 밸런스는 색온도를 높이는 순서대로 나열되지만, 대부분의 컴팩트 카메라에는 음영 화이트 밸런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부 카메라에는 새로운 일광 보정 형광등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형광 H"설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시간, 고도 또는 흐릿함의 정도에 따라 일광 대신 흐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정에 관계없이 LCD 화면 미리보기에서 이미지가 너무 차갑게 표시되는 경우 더 아래에있는 기호를 선택하여 색 온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여전히 너무 차갑다면(또는 반대 방향으로 갈 경우 따뜻하다면) 켈빈 설정에서 수동으로 온도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고 나중에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검사한 후에도 이미지에 올바른 WB가 없으면, 색상 균형을 조정하여 추가 색상 캐스트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는 Photoshop에서 "레벨"도구를 사용하는 동안 "그레이 포인트 설정"드롭퍼로 무색 참조(중립 참조 섹션 참조)를 클릭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이미지의 비트 심도 를 심각하게 줄일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가장 좋은 화이트 밸런스 솔루션은 RAW 파일 형식(카메라가 지원하는 경우)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사진을 찍은후 WB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RAW 파일을 사용하면 더 넓은 범위의 색 온도와 녹색-자홍색 이동을 기반으로 WB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Raw 파일로 화이트 밸런스를 수행하는 것은 빠르고 쉽습니다. 색조가 제거될 때까지 온도 및 녹색-자홍색 슬라이더를 조정하거나 이미지 내에서 중립 참조를 클릭하기 만하면됩니다. 사진 중 하나에만 중립 참조가 포함되어 있더라도이를 클릭한 다음 나머지 사진에 대해 결과 WB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동일한 조명을 가정). 중립적인 참조는 색상이 중요한 프로젝트 또는 자동 화이트 밸런스에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 자주 사용됩니다. 중립적인 참조는 장면의 일부가 될 수도 있고(운이 좋다면) 휴대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미리 만들어진 이식 가능한 참조는 거의 항상 더 정확합니다. 객체가 중립적이지 않은 경우에 쉽게 속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용 참조는 비싸고 사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거나 더 저렴한 가정 용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회색 참조는 스펙트럼의 모든 색상을 동일하게 반사하고 광범위한 색온도에서 일관되게 반사 할 수있는 참조입니다. 이제 올바른 화이트 밸런스를 적용하여 올바른 사진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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